티스토리 뷰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자동수거 예외처리하기
스마트스토어 위탁판매 자동수거 예외처리하기

 

2023년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예외처리하기
(위탁판매 자동수거 방지)

 

 위탁판매는 상품마다 출고지와 반품지 주소가 상이하므로 자동수거 예외처리를 해야 교환/환불의 불편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 접속한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하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로그인하기

2.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상품관리의 공지사항 관리를 클릭합니다.

▶ 상품관리 : 클릭

▶ 공지사항 관리 : 클릭

 

스마트스토어센터 공지사항 관리 항목 선택
스마트스토어센터 공지사항 관리 항목 선택

 

3. 상품 공지사항 관리에서 우측 상단의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을 클릭합니다.

▶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 : 클릭

 

 

스마트스토어센터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하기
스마트스토어센터 새 상품 공지사항 등록하기

4. 아래와 같이 작성한 후 상품 공지사항을 등록합니다.

▶ 분류 : [일반] 선택, 중요 공지사항 설정 항목 [V] 체크 표시

▶ 제목 : 관리자가 확인하는 제목이므로 자유롭게 작성하여 관리하시면 됩니다.

▶ SmartEditor One으로 수정 : 아래글을 복사하여 사용하시거나, 원하는 텍스트 또는 이미지로 작성합니다.

공지사항 글귀 예시)

상품별 교환/반품지 주소가 달라 상품 자동수거가 불가합니다.

교환/반품이 필요하신 분은 톡톡으로 문의해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전시위치 : [전체] 선택,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 항목 [V] 체크표시

▶ 전시기간 설정 : [설정안함] 선택

▶ 팝업사용 : [설정안함] 선택

 

스마트스토어센터 상품 공지사항 '교환/반품 문의 안내' 등록하기
스마트스토어센터 상품 공지사항 '교환/반품 문의 안내' 등록하기

5.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고, 중앙 하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합니다.

▶ 고객센터 : 클릭

 

스마트스토어센터 고객센터 항목 선택
스마트스토어센터 고객센터 항목 선택

 

6. 고객센터에서 스크롤을 쭉 내리고, 왼쪽 하단에 있는 1:1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 1:1문의하기 : 클릭

 

스마트스토어센터 1:1 문의하기
스마트스토어센터 1:1 문의하기

7. 1:1문의하기에서 문의 답변을 받기위한 회원정보 이메일 및 연락처를 입력합니다.

▶ 이메일 : 문의 답변을 받기 위한 이메일 입력

▶ 답변알림요청 : 문의 답변을 받기 위한 연락처 입력

 

스마트스토어센터 1:1문의하기 회원정보 입력
스마트스토어센터 1:1문의하기 회원정보 입력

8. 문의유형의 상담분류에서 판매관리와 반품관리를 선택합니다. 

▶ 상단분류 : 판매관리 선택, 반품관리 선택

 

스마트스토어센터 1:1문의하기 문의유형 선택
스마트스토어센터 1:1문의하기 문의유형 선택

9. 문의내용에서 제목과 내용을 아래와 같이 작성하고, 개인정보 수집 동의체크 후 문의하기를 눌러 제출합니다.

※아래의 빨간색 글씨를 그대로 복사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 제목(입력내용 예시) : 자동 수거지시 예외처리 신청 부탁드립니다.

▶ 내용(입력내용 예시): 위탁판매로 진행되어 모든 상품은 상품마다 출고지와 반품지 주소가 상이하여 자동수거가 불가합니다. 지연 및 누락건이 발생되지 않도록 빠른 처리를 진행하겠습니다.

■ 필요정보

1) 스마트스토어 ID : (본인의 스마트스토어 로그인 ID 작성해주세요)

2) 스마트스토어명 : (본인의 스마트스토어 상호명 작성해주세요)

3) 자동수거 예외처리 정확한 요청사유 :

위탁판매를 통한 운영으로 상품별 출고지/반품지가 상이하여 자동 수거지시 예외처리 바랍니다.

4) 판매 담당자명 : (본인의 이름을 작성해주세요)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위하여 예시로 작성된 이미지입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1:1문의하기 문의내용 작성 및 문의하기

※위 사진은 이해를 돕기위하여 예시로 작성된 이미지입니다.

10. 영업일 기준 하루가 지나면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고, 자동 수거지시예외처리가 완료됩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1:1문의하기 답변 확인 "자동 수거지시예외처리 반영'
스마트스토어센터 1:1문의하기 답변 확인 "자동 수거지시예외처리 반영'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예외처리하기 완료!!

구매자가 톡톡으로 반품/환불을

요청한다면 사유를 확인하시고,

판매자는 도매처에 연락하여 반품/환불을

진행해주시면됩니다!!

 

위탁판매를 시작하고 싶은 초보 셀러 입문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

▶ STEP 01 개인 사업자등록증 신청 방법 (바로 가기)

 STEP 02 개인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바로 가기)

 STEP 03 현금 영수증 가맹점 등록하기 (바로 가기)

 STEP 04 NICE 평가 정보 사업자 정보 등록 신청하기 (바로 가기)

 STEP 05 스마트 스토어 개설하기 (바로 가기)

 STEP 06 스마트 스토어 자동수거 예외 처리하기 (바로 가기)

 STEP 07 스마트 스토어 센터 사업자 전환하기,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하기 (바로 가기)

 STEP 08 통신 판매업 신고하기 (바로 가기)

 STEP 09 통신 판매업 등록 면허세 납부하기 (바로 가기)

 STEP 10 통신 판매업 신고증 출력하기 (바로 가기)

 STEP 11 개인 인감증명서 발급하기 (바로 가기)

 STEP 12 도매매 가입하기 (바로 가기)

 STEP 13 홈택스에 사업자 신용카드 등록하기 (바로 가기)

▶ STEP 14 홈택스에 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하기 (바로 가기)

 STEP 15 홈택스에 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이 조회되지 않는 이유 (바로 가기)

 STEP 16 마켓별 최다 상품 등록한도 확인하기 (바로 가기)

 STEP 17 마켓별 판매 수수료 정보 확인하기 (바로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