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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구매대행-반자동-프로그램-퍼센티-VS-헤이셀러-사용-후기-장단점-비교-(feat-무료-이벤트)
해외구매대행 반자동 프로그램 퍼센티 VS 헤이셀러 사용 후기 장단점 비교 (feat 무료 이벤트)

 

 

 

 

 

해외구매대행 반자동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적이 없는 분들에게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은지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달드리기 위해 저의 반자동 프로그램 퍼센티 사용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대부분 반자동 프로그램은 처음 회원가입할 때 무료로 상품을 등록할 수 있는 기간을 제공해 주는데, 저와 같이 반자동 프로그램을 사용한 적이 없는 초보 셀러분반자동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무료 기간 이벤트를 잘 활용하여 모두 경험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회원가입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 기간을 제공해 주는 반자동 프로그램 중에서 초보 셀러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은 대표적으로 헤이셀러, 윈들리, 퍼센티입니다. 이 중에서 무료 기간 동안 프로그램을 사용해 본 결과 저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은 헤이셀러와 퍼센티였습니다.

 

저는 현재 비용이 가장 저렴한 퍼센티를 1개월 결제해서 사용하고 있는 상태이며, 개인적인 경험으로 실제 사용 장점과 단점 후기를 공유드리겠습니다.

 

퍼센티를 처음 이용하시는 분회원가입 시 아래 추천 코드를 입력하셔서 퍼센티 무료 7일 이벤트를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퍼센티 장점

 

 

1. 마켓 별 할인 표기 기능

마켓 별 할인 표기 기능헤이셀러에서는 구현되지 않은 기능이며, 퍼센티의 기본 업로드 설정에서 마켓 표기 할인율을 입력하면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의 연동된 마켓에 등록되는 상품에는 상품 금액이 설정 할인율이 적용된 것으로 노출되기 때문에 렴하게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심리를 자극해서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됩니다. 

 

 

1.-스마트스토어-마켓-할인율-표기
1. 스마트스토어 마켓 할인율 표기

 

 

 

이때 한 가지 알고 계셔야 할 것일부 마켓에서는 할인되기 전 금액에서 수수료를 차감하기 때문에 할인율을 높게 입력한 경우 더 많은 수수료 금액이 발생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할인 후 금액에서 수수료를 차감하는 스마트스토어, 쿠팡 등의 마켓에만 해당 할인율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무가공으로 대량등록할 때 할인율을 높게 잡았다가 할인전 가격에서 수수료를 차감당해 역마진을 보면서 판매된 경험이 있는데, 이러한 문제를 시스템으로 막아주니 부담 없이 할인율을 높게 잡아도 되는 것은 만족스러웠습니다. 

 

 

2.-기본-업로드-설정에서-마켓-표기-할인율-입력
2. 기본 업로드 설정에서 마켓 표기 할인율 입력

 

 

 

 

 

2. 한글 번역과 편집 기능

저는 한글 번역 기능은 잘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퍼센티는 번역 영역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한글로 번역된 글 크기 조정과 좌/우/가운데 정렬, 글씨 문단 간의 등간격 정렬 등 기능이 구현되어 있어서 깔끔하게 편집하는 것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3-퍼센티-반자동-프로그램.-번역-영역-자동-선택하기
3. 퍼센티 반자동 프로그램 번역 영역 자동 선택하기

 

 

 

4.-선택-영역-번역하고,-한글-편집하기
4. 선택 영역 번역하고, 한글 편집하기

 

 

 

반면에 헤이셀러편집 시 딜레이가 길었고, 문단 간의 등간격 및 정렬 등의 기능이 없어서 한글 번역시 편집하는데 손이 많이 가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3. 첫 결재 시 추천 코드 할인 이벤트

 

제가 헤이셀러와 퍼센티 중에 고민하다가 퍼센티를 결제하게 된 가장 큰 이유입니다.

 

헤이셀러의 경우 1개월 결제 시 25만 원의 비용이 발생하는 반면에 퍼센티는 프로 플랜(무제한)으로 1개월 결제 시 20만 원이지만, 여기에 추천 코드 할인을 적용하여 16만 5천 원으로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고, 추천인 등록으로 10일 추가되어 총 1개월+10일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 추천인 코드 : o0Eo5Ym4

 

5.-퍼센티-이용-내역
5. 퍼센티 이용 내역

 

 

 

하지만 퍼센티를 첫 결제 이후에는 1개월 기준 부가세 포함 22만 원으로 헤이셀러와 비용차이가 크지 않아서 두 번째 결제 시에는 가격적인 매력이 안 느껴지는 것은 아쉬웠습니다. 

 

 

 

 

 

 

4. 다양한 마켓 업로드 

 

퍼센티의 경우 쿠팡, 스마트스토어, 옥션, 지마켓, 11번가, 롯데온, 인터파크, 위메프로 좀 더 많은 마켓이 업로드가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6.-퍼센티-마켓연동
6. 퍼센티 마켓연동

 

 

 

반면에 헤이셀러의 경우 이용가능한 마켓은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지마켓, 옥션, 쿠팡, 인터파크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7.-헤이셀러-마켓연동
7. 헤이셀러 마켓연동

 

 

 

 

 

 

5. 수동 등록 방식으로 자동 업로드

 

요즘 반자동 프로그램으로 상품을 많이 등록하기 때문에 수동으로 등록한 상품이 더 노출이 잘 되도록 점수가 반영된다고 합니다. 퍼센티는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개별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수동 등록 방식으로 자동 업로드 해주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보다 노출이 잘 되지 않을까 합니다.

 

 

 

 

 

6. 옵션 업로드

 

퍼센티컬러와 사이즈를 옵션 구분해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이게 얼마나 편한 기능인가 하면, 헤이셀러는 옵션으로 업로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이즈와 색상이 다양한 상품을 업로드하기 위해 200개 이상의 상품군을 추려내야 합니다. 반면에 퍼센티는 컬러를 선별하고, 사이즈를 별도로 옵션 입력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다양한 상품군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퍼센티 단점

 

 

1. 엑셀 일괄 수집 기능 : 느린 상품 업로드

 

엑셀 일괄 수집 기능을 활용해서 상품을 업로드하고 있는데, 한 번에 수집할 수 있는 상품의 수가 50건으로 제한되어 있고, 이때 50건의 상품을 수집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많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상품이 수집될 때마다 인터넷 창에 새창으로 상품 URL을 불러오고, 창을 닫아가며 자동으로 상품이 수집되는데 캡챠 문제로 오류가 발생할 때마다 퍼센티에서 이어서 수집하기 버튼을 눌러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또한, 업로드에 실패한 내역이 있으면 실패한 내역만 다시 업로드하는 버튼이 있으나 이 버튼을 한 번만 클릭해서는 또 실패하는 상품이 있기 때문에 100% 수집이 한 번에 되질 않고, 어떤 상품이 업로드 실패가 발생한 건지 개별적으로 찾아내기 어려워 그냥 그 상품은 포기하고 넘어가게 됩니다.

 

헤이셀러의 경우 상품을 수집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짧고, 100개 이상 많은 상품을 업로드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퍼센티에서 해결해야 할 가장 큰 문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2. 서비스 종료 시 : 접근 제한 (서비스 이용 불가)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퍼센티에서 업로드 한 상품을 수정하거나 삭제하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퍼센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겠으나 잠깐 이용하고 말 것이라면 이미 등록된 상품들에 대한 접근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사후관리가 불가능하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헤이셀러는 운영 초기 서비스가 종료되어도 업로드한 상품을 삭제하거나 수정해서 재업로드 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이를 악용하는 무료 회원으로 인해 트래픽 증가에 따른 급격한 비용 상승으로 23년 2월 5일부터 헤이셀러 또한 퍼센티와 동일하게 서비스 종료 시 무료 이용자 분들에 대한 기능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헤이셀러에서 서비스가 종료되어도 수정이 가능했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결국 유료 회원분들의 사용 환경 개선을 위한 결정으로 더 이상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아쉽습니다.

 

하지만 헤이셀러를 사용할 때 어느 순간부터 상품을 수정할 때마다 딜레이가 길게 발생하고, 오류도 생기고, 버벅대던 문제들을 생각하니 트래픽 개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이 같은 결정에 납득이 갑니다. 

 

결국, 헤이셀러와 퍼센티 모두 동일하게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면 상품을 수정할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더 이상 단점이라고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종합 결론

 

 

 

개인적으로 퍼센티를 사용하면서 많은 장점들이 확인했지만,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든 것은 상품의 편집이 매우 쉽고 빠르다는 것과 마켓 할인율 표기 기능, 옵션 업로드 기능 3가지였습니다.

 

하지만 엑셀 일괄 수집의 느린 속도는 반드시 개선이 되어야 할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상품 수집 방식이 새창이 열리면서 수집이 되는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타오바오에서 발생하는 캡챠가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헤이셀러와 같은 방식으로 수집하는 방법을 전환하지 않으면 해결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퍼센티를 이용한 것은  첫 결제 시 할인된 금액으로 가격적인 메리트가 있었기 때문이었으며, 두 번째 결제부터는 가격적인 매력이 없으므로 계속 이용할지는 저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헤이셀러도 무료로만 이용해 봤기 때문에 충분히 검토되지 않았으므로 다음에는 헤이셀러를 결제해서 이용해 보고 객관적으로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지 않나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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