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스토어 발주처리를 완료하면 도매처에서 물품을 구매 후 운송장정보가 조회될 때까지 대기해야 합니다. 만약 도매처에서 운송장정보를 늦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기한 내에 배송처리를 완료하지 못하여 페널티 점수가 깎일 수도 있으므로 배송처리가 빠른 도매처 위주로 거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매처에서 운송장정보가 조회되면 스마트스토어 추가적으로 배송처리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후에는 판매자가 추가적으로 해야 할 업무는 없고, 도매처에서 결제한 제품이 구매자에게 배송 완료되면 교환 또는 환불이 접수되지 않으면 정산까지 자동으로 전산처리가 완료됩니다.
반품처리가 접수되는 경우, 아래 링크글을 참고해서 반품처리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신규주문이 접수된 후 발주처리를 하지 않은 경우, 아래 링크글을 참고해서 발주처리를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스토어 발주처리 건 배송처리 방법
스마트스토어에서 발주처리를 완료하고 도매처에서 신규주문 건의 물품을 구매한 후, 해당 물품의 운송장 번호가 확인될 때까지 대기해야 합니다. 도매처에서 운송장 정보를 등록해 주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평균적으로는 하루에서 이틀 걸립니다.
스마트스토어 주문처리 5단계 중에 본 내용은 4단계에서 5단계까지에 대한 내용이며, 1단계에서 3단계 과정은 상단에 안내된 "스마트스토어 신규주문 건 발주처리 방법" 링크글을 참고해서 진행하고 오시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주문처리 단계
-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신규주문 접수 확인
-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발주확인 처리 하기
- 도매처에서 신규주문 건의 물품을 구매하기 (배송지 주소는 구매자의 주소로 입력)
- 도매처에서 구매한 물품의 운송장 번호 확인 (1~3일 소요)
-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신규주문 건의 물품에 대해 택배사 및 운송장번호 입력해서 배송처리 하기
1. 도매처에서 운송장정보를 조회합니다. 이때 택배사를 확인하고, 운송장번호를 복사합니다.
2.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판매자 로그인을 합니다.
3. 스마트스토어센터 메인화면에서 배송준비 건의 숫자를 클릭합니다.
3. 발주(주문) 확인/발송관리에서 신규주문(발주 후)을 클릭합니다.
4. 조회된 목록의 해당 주문 건에서 택배사를 선택하고, 운송장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때 복사했던 운송장 번호를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5. 운송장정보 입력을 완료한 후, 해당 항목 좌측의 네모박스를 [V] 체크하고, 발송처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스마트스토어센터 메인화면에서 배송준비 숫자가 감소하고, 배송 중 숫자가 증가했다면 배송처리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에는 판매자가 추가적으로 전산처리 작업을 할 필요는 없고, 구매자가 물품을 받으면 배송완료로 자동으로 전산처리됩니다. 또한 교환 또는 환불 접수가 되지 않는다면 정산까지 자동으로 전산처리되며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에서 수수료를 차감한 금액이 지급됩니다.
'위탁판매 시작방법 가이드 > 위탁판매 참고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주문 건 고객 개인통관고유부호 확인 방법 (feat 해외구매대행) (0) | 2023.12.05 |
---|---|
마켓별 판매 신규주문 통합 관리 무료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 방법 (feat 샵마인) (1) | 2023.11.26 |
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신규주문 건 발주처리 방법 (상세가이드) (0) | 2023.08.27 |
위탁판매 초보자 발송처리(송장처리) 방법 : 11번가 택배 운송장 정보 입력 (0) | 2023.07.12 |
EMS PLUS 입금대기 (입금확인중) : 옥션(Auction), 지마켓(G마켓) (0) | 2023.07.10 |